김진환
김진환(1989년 3월 1일~)은 대한민국 출신의 축구선수로 2011년부터 K리그에서 활동하고있는 미드필더다.
프로필
|
|
유소년 생활
부산진중학교, 부경고등학교, 경희대학교를 거쳤다. 부경고 시절부터 유망한 수비수로 이름을 날렸으며, 경희대학교에 진학한 이후에는 올림픽대표에도 발탁될만큼 대학무대에서 검증된 수비자원으로 명성이 높았다. 이후 2011년 드래프트에 도전하였는데, 당시 11년 드래프트에 도전장을 내민 경희대 선수로는 김선수 외 오재석, 박상진이 있었고 세선수 모두 프로행에 성공하였던바 있다.
K리그
2011년 드래프트에서 3순위로 지명되어 강원 FC에 입단하였다. 강원에서는 센터백과 홀딩형 미드필더 포지션을 두루 맡아 활동 중인데, 어디에 놔둬도 평균 이상은 해준다는 평이다. 2013시즌 종료 후 FA로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하였다.
플레이 스타일
- 팀 사정상 센터백, 수비형미드필더를 가리지않고 뛰다보니 어느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겉도는 느낌이 든다는 평이다. 과거 부산의 수비수였던 이강진과 비슷한 딜레마에 빠진셈..
- 일례로 센터백으로 출전할 경우, 장신을 활용한 플레이가 두드러져야 하는데, 낙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발견할 수 있고, 센터백으로서는 치명적인 실수를 종종 하는 편이다. 반대로 수비형미드필더를 하게 될 경우, 경기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빌드업 따윈 개나 주고 롱볼로 연결하는 경우가 많다. 젊은 수비수의 한계를 보여주는 지점이라 할 수 있다.
에피소드
경력
- 2011 ~ 2013 : 강원 FC / K리그
- 2014 ~ : 인천 유나이티드 / K리그 클래식